There’s One Thing Volkswagen Can Do to Stop the Bleeding
엄청난 스캔들이 터진 후 VW사 시가총액 절반은 날아갔고, 자동차 가격들은 급락했습니다. 회사가 이 수렁에서 벗어나기 위해 해야 할 일은 분명합니다.
- 1. Come clean. If there are more problems out there, Volkswagen needs to find and disclose them immediately. A long, slow trickle is worse than a big confession.
- 2. Fix the problems. Customers bought Volkswagens thinking they were zippy, fuel-efficient, environmentally friendly vehicles. Fix the cars to be just that, or offer refunds.
- 3. "Beat Tesla."
폭스바겐 기술자들이 소프트웨어를 조작해 디젤도 환경친화적이라 믿도록 소비자를 기만하는 동안 테슬라는 배터리로 가동되는 진정한 자동차 문화를 창조했습니다. 전기자동차는 배기파이프조차 필요 없습니다. Tesla는 수십억 달러가치의 앞선 선두자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진 세계에서 제일 큰 자동차 기업 VW는 Tesla를 이길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은 몇 주 전 스캔들 혼란속에서 앞으로 에너지 효율을 가장 우선시하는 자동차업체가 되겠다 발표했습니다. 물론 이는 한번에 이루어 질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점진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과업이죠. 전기차를 대중에게 매력있도록 시장에 내놓을 수 있는 펀더멘털한 플랫폼이 필요하죠. 게다가 다른 자동차업체들과의 경쟁은 치열하고, 심지어 Google, Apple까지 그 자리를 넘보고 있죠.
지금까지 누구도 Tesla에 비견될만한 전기차를 시장에 내놓지 못했습니다. 현재 BMW가 Tesla의 경쟁자로 가장 가깝게 느껴지겠지만, hybrid BMW i8 는 엔지니어링의 예술작품으로 평가될 수는 있겠지만. 개스로 차를 가동시키기 전 전기로 20마일밖에 못갑니다. 전기 플러그가 거의 의미없죠. i3는 현재 Tesla차량들보다 가격은 싸지만, Nissan Leaf에도 못미치는 충전 한 회에 80마일밖에 못갑니다.
현재로선 테슬라에 맞설 경쟁력있는 자동차들은 없다는 것입니다. 현재 Tesla가 현재 실현하고 있는 스펙입니다.
- Range: almost 300 miles
- Punch: 0 to 60 miles per hour in 2.8 seconds
- Features: industry-leading "auto pilot" that's constantly improving
- Release date for the more affordable, $30,000 Model 3: 2017
VW은 결국 Tesla killer가 될 수 있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최소한 무서운 경쟁자는 될 수 있습니다. VW는 돈과 규모(money and scale)가 있습니다. Tesla는 올해 이익을 내지도 못하면서 사업한다고 $1.7 billion을 쓰고 있습니다. VW기준으로는 그 정도는 작은 돈입니다. VW는 작년에만 연구개발에 그 돈의 8배를 썼고, 현금도 $30 billion 보유하고 있습니다.
Tesla의 문제는 공장가동 규모를 늘리는 것입니다. 새로운 차 Model X는 지연되어 내년 하반기에나 출시 가능하고, 배터리사업부는 2017년에나 팔 것이 있을 겁니다. 3월에 발표된 보다 대중적 모델 Model 3에 대해 CEO Elon Musk는 2015년 50,000대 예약으로 파는 것을 시작으로, 2020년엔 500,000대 팔기를 희망하지만 많은 분석가들은 그것이 가능하다 생각치 않습니다. 이에 반해 VW는 이미 한 해 1천만대를 팝니다. 규모는 문제가 안됩니다.
Volkswagen 시가 총액은 2015년 예상 이익의 7.5배인 $58 billion 정도로 꺽인 상태지만, 이익 못내는 Tesla의 시가는 $30 billion일 뿐입니다.
차후 3년간 많은 경쟁사 전기차 제품들이 나오겠지만, 폭스바겐이 만약 3만 달러이하의 300마일 가능한 차를 내놓는 전사적 노력을 기울인다면, 이 회사는 이 수렁에서 탈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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