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3일 화요일

Elizabeth Warren’s Next Fight Is Against Greedy Financial Advisers 연금상담사들 휴가 꿈꾸고 있는겁니다

Elizabeth Warren’s Next Fight Is Against Greedy Financial Advisers


금융 컨설턴트가 당신에게 최고의 투자라며 금융상품을 몇가지 제안하죠? 그건 그 친구들에겐 최고의 휴가를 의미합니다.


Wall Street의 탐욕을 격파하려는, 전설의 영웅적 서민 대변자, Massachusetts 민주당 상원의원 
Elizabeth Warren이 경고하고 있는 말입니다. 



그들은 복잡한 퇴직 연금이나 투자 상품을 고르도록 도와주면서 당신의 돈을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들에게 바하마 여행갈 기회가 주어질 것이라는 희열속에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점심 대접하면서 선심쓰죠.

"법에 헛점들이 많아 상담가들이 가장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금융상품들로 고객을 유도하는 것은 100% 합법입니다. 그 상품들이 고객에게 진정 유리한 것인 지는 차후의 관심사항이죠." 그녀는 보고서 “Villas, Castles, and Vacations: How Perks and Giveaways Create Conflicts of Interest in the Annuity Industry”에서 지적합니다. 

특정 연금상품들을 팔고 나면 현금 아닌 다른 보상이 주어진다는 것은 공공연한 비밀입니다. 그 상원의원이 질의서를 던졌던 15개 보험사((AIG, Allianz, American Equity, Athene, AXA, Jackson National Life, Lincoln Financial, MetLife, Nationwide, New York Life, Pacific Life, Prudential, Riversource, TIAA-CREF, and TransAmerica) 둘을 제외하고, 이런 관행은 이 산업에선 흔히 있는 일이라 고백했습니다. 

마치 그 여행이 무슨 세미나, 세일 미팅인듯 꾸미고, 실적 좋은 금융상담가들 스스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을 이용 특정한 액수를 보수금을 챙기는 것과 마찬가지인것이죠. 

그래서 이 상원의원은 고객들이 자신들 상담가가 각 상품에 대해 어떤 보상을 받을지 알도록 법을 바꿔야 한다 주장합니다. 심지어 이해관계가 있는 삼자가 주는 듯한 보상, 특권들도 못하도록 규정할 거랍니다. 

최근 백악관 보고서에 따르면 연금투자가들을 유혹해 뺏은 수수료등 비용이 170억 달러에 달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최근 노동부(the Department of Labor)는 금융상담가들이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는 신탁규정을 제안했습니다. 

하지만 10월 공화당이 장악하고 있는 하원은 노동부가 그런 제한 규정을 두지 못하도록 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증권사들은 더 많은 규제때문에 금융상담가들은 많은 돈을 가지고 있지 않은 대부분 투자가들을 이해시키지 힘들거라는 이유를 듭니다.

연금을 다루는 보험사들의 협회 Insured Retirement Institute와 the American Council of Life Insurers등 이해단체들은 나름대로 변명하며 규제에 오해가 있다는 이유를 들고 있습니다. 

이제 그들이 이 여성 상원의원과 한 판 붙어야 할 때가 온거군요. 한국은 어떤가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