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rowth of a Retirement Complex Outpaces Oil and Tech Boomtowns
미국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는 퇴직자들의 도시 Sunshine State, Florida의 Orlando 서부에 있는 The Villages. 개발된 지 23년 된 이 커뮤니티는 2010년 인구 51.000명에서 현재 115,000명으로 늘었습니다. 아트센터 스포츠센터, 골프장, 모든 것이 다 있습니다. 사교 클럽만 2,400개 이상 존재하죠.
The Villages는 65세 이상 미국인이 2013년 14.1%에서 2040년 21.7%로 늘어가고 있다는 사실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곳입니다. 이 커뮤니티가 속한 Sumpter County 중간 나이가 62.7세로 미국 최고령입니다.
Texas의 Midland와 Austin이 두번째, 세번째 증가하는 도시입니다. 미드랜드는 지금까지 쉐일가스붐 덕에 인구가 늘었죠. 하지만 오일 산업이 침체기이고, 석유시설 절반이 놀고 있어 인구증가는 정체한 상태입니다.
Austin은 인구 증가가 년 13% 늘고 있는데 Dell을 대표기업으로 하는 본사들이 많고, 기술 스타트업들이 꽃을 피웠습니다. 하지만 Silicon Valley만큼 현금이 많지 않아 성장력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결국 퇴직자들이 몰리는 도시가 앞으로 최고의 인구 증가를 경험하게 될 겁니다.
...
우리나라는 좁아서 어디 갈 곳이 있어야죠. 일단 따스해야 하는데. 해남, 제주도로? 너무 서울에 많은 것들이 집중되어 우린 이 정도로 퇴직자들을 중심으로 인구이동은 어려울 겁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