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25일 월요일

Noam Chomsky Says GOP Is 'Literally A Serious Danger To Human Survival’




MIT 종신교수 Noam Chomsky가 미국 공화당 렉토릭과 정책은 너무 극단적이라 "인류의 생존에 심각한 위협"이라 말했습니다.

"오늘날 공화당(GOP)은 레일에서 벗어났습니다. 이 당은 2013년 논문에서 존경받았던 보수정치가 Thomas Mann, Norman Ornstein이 말했던 소위 '극단적 반란(a radical insurgency)'의 상태에 빠져 의회정치 대부분을 포기해 버렸습니다."

"공화당원들은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을 거부함으로써 다가오는 환경재앙을 키우고 있습니다. 대부분 공화당원들은 환경대응의 진지함을 의심하는 노골적 거부자거나 무행동주의를 주장하고 있어 후손들을 불행에 빠뜨리고 있습니다."

기후과학자 97%가 기후변화는 진실이라 주장하고 있는데, 대부분 공화당원들은 이를 부인하고 있으며, 심지어 공화당 대선 후보 Donald Trump는 "누군가 나에게 뭔가를 증명할 수 없다면 난 믿지 않습니다."라고 했습니다. 그 많은 증거에도 꿈쩍하지 않는 것이죠.

촘스키교수는 공화당 후보들이 내놓는 정책들은 개인의 부와 권력에만 봉사하는 그들만의 서비스라고 말했습니다. 저소득층 세금을 늘리고 부자들을 위한 정책에만 골몰한다는 것이죠.

그래서 그는 전략적 투표를 권합니다. 막상막하 주나 선거구(swing state, district)에서 공화당후보보다 나은 후보를 위해 표를 던지자는 것입니다. 

"공화당원들이 권력을 잡는 미래는 암울합니다. 그들이 권력의 레버를 작동시키지 못하도록 멀리 두는 것이 현명합니다."

...
우리나라 새누리는 미국 공화당에 비해 더 참혹하지 않나요? 미국은 미국이고, 한국의 미래는 어찌 될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