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24일 목요일

Walmart, Nike, Starbucks commit to 100% clean energy 100% 클린에너지만 쓸겁니다

Walmart, Nike, Starbucks commit to 100% clean energy


자사가 사용하는 에너지를 100% 클린으로 하겠다니. 이들이 비영리단체 The Climate Group과 환경데이타 기업 CDP가 추진한 캠페인 "RE100"에 합류하겠다 서약했습니다.

Salesforce, Johnson & Johnson, Goldman Sachs, Procter & Gamble도 기업의 이산화탄소 배출가스를 줄이기 위해 청정 에너지를 구입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탄소배출에 대한 정부 규제가 강화되어 재무적 손실을 염두에 두고 전략적 선택을 하는 것입니다.

이런 소식은 클린 에너지생산 기업들에게 좋은 소식이고, 정부에겐 배기가스 감소정책을 지지한다는 기업들의 의사표현입니다.

기술적 발전이 바람과 태양열을 이용하는에너지 생산 가격을 많이 낮추고 있습니다. Appler과 Google은 많은 노력 후 자사의 데이터 센터 운영을 청정에너지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Goldman Sachs는 2020년까지, Nike는 2025년까지, Johnson & Johnson 2050년까지 100% 청정 에너지만 쓰겠다 서약했습니다.

RE100 캠페인은 법안같은 강제성은 없지만, IKEA Group, Swiss Re,  BT Group, H&M, Nestle, Philips, Unilever등 현재 36개 기업이 서약한 상태입니다. 
...
먼 훗날 이야기같죠. 하지만 큰 기업들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이런 방향으로 나가기 위해 목표일을 정한다는 것은 중요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