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11일 금요일

Stetson Looks to Hipsters to Move Beyond the Cowboy Hat Stetson Worldwide카우보이모자 Stetson 아세요?

Stetson Looks to Hipsters to Move Beyond the Cowboy Hat

Stetson Worldwide


배우 John Wayne, Roy Rogers가 영화에서 멋지게 쓰고 등장했던, 한때 미국 제조업과 서부개척문화의 상징으로 여겨졌던 카우보이 모자 회사 Stetson Worldwide. 그 카우보이들 모자를 그냥 Stetson이라 부릅니다.

이제 카우보이들은 사라지고, 서부극도 사라지고, 그 멋진 패션 트렌드도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2012년 대표에 오른 Izumi Kajimoto는 목동들의 모자보다 더 쿨한 모자를 찾을 고객들을 찾고 있습니다. 그녀는 모자들의 트렌드한 믹스 제품들을 내놓았습니다. "저는 현재 도시인들, 국제시장 소비자들이 '내가 Stetson과 관련된 거 하나도 없어'라 이야기하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55살의 가지모또는 11살 오사카에서 뉴저지로 이민와, Calvin Klein, Donna Karen, Marc Jacobs, Betsey Johnson등 패션계에서 27년 일했습니다. Ralph Lauren에서 직장 생활을 처음 9년 하면서 그 브랜드를 국제시장에 알렸습니다. 

그녀의 임무는 Stetson의 미국 서부의 전통적 이미지와 보다 현대적 이미지를 쿨하게 믹스하는 것입니다 여러 패션 제품들을 내놓았습니다. fragrances, home goods, apparel, boots, belts, bourbon까지.

Stetson은  John Batterson Stetson이 1865년 세웠습니다. 그의 모자는 카우보이들에겐 부츠와 말안장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되어 버렸습니다. 뜨거운 햇살과 세찬 비를 막아주는 기능으로도 좋았고 도시인들에겐 신분을 보여주는 상징이 되었습니다. 이런 모자를 쓰고 있으면 성공한 사람이라는 이미지였죠.


대부분 남성들이 모자를 썻던 1900년대 초 이 회사는 세계에서 가장 큰 모자기업이 되었습니다. 군에도 보급하고, 2차세계대전 후 서부극의 인기로 신분과 낭만과 모험의 상징이 됩니다.  이  모자판매는 1947년 최고로 달해 오늘날 기준 3억달러의 매출을 가져옵니다.

하지만 카우보이들은 사라지고 도시인들도 이 모자에 대한 흥미를 잃습니다. 1970년 매출은 최고 판매로부터 70%이상 빠진 상태입니다. 이 기업은 1971년 공장을 닫고, 공장부지는 시에 기부했고, 여러 사업체로 분사했습니다. 현재는 텍사스의 Hatco가 그 모자를 조금 생산판매합니다. 그 후 이 회사는 주로 라이센싱을 다루는 회사로 남게 되었죠.

이제 CEO의 도전이 시작됩니다. "미국 남성들을 모자에 대해 사실 상당히 의식합니다. 중요한 것은 그들이 편하게 느끼도록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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