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14일 월요일

This Country Gets Nearly All Its Electricity From Clean Energy

전기 100% 청정에너지의 나라는?


세계 정상들이 재생에너지로 바꿀 방법들을 논의하고 있는데, 우루과이는 국가 전력 94.5%를 청전에너지로 공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남미국가는 교통연료를 포함한 전체국 가에너지 55%를 풍력,태양렬, 바이오매스에서 이미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전세계 이 재생에너지 믹스는 12%, 유럽도 20%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 국가는 2017년까지 이산화탄소배출을 88% 줄이겠다는 겁니다. 그러면 거의 100% 전력생산을 재생에너지에서 뽑는 것입니다.
이 나라는 전체 수입의 27%를 차지하는 오일로부터 탈출하는데 성공적인 모범국가입니다. WWF에 따르면, 2012년 기준 GDP 대비 가장 큰 몫을 재생에너지에 투자하는 5대국가에 들어갔습니다. 
아 나라 기후변화정책 위원장 Ramón Méndez. "우리가 배운 것은 재생에너지가 돈이 되는 사업이라는 점입니다. 투자가들에게 안정된 환경을 준다면, 건설비와 유지비도 적어 투자에 아주 매력적이죠."
이 나라는 천연적 풍력과 태양렬을 이용하기 위한 조건들이 좋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중요한 것은 강력한 공공,민간분야의 협조덕에 성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우루과이 대통령 '무하이'의 검소함은 이미 유명하죠? 직접 똥통메고 농사짓는,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대통령. 지도자가 이러니 나라도 미래적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