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1일 목요일

Prince, master of rock, soul, pop and funk, dies at 57



성의 경계를 넘어들며 음악을 우리에게 보여주었던, 한편으론 경건한 여호와 증인 이 위대한 음악가가 갑자기 사망했습니다. 그는 노래, 작곡, 프로듀서, 연기, 공연기획, 정치운동, 인권운동 모든 것을 다했고, 인종, 장르, 상업적 다양성을 시도한 진정한 포스트 팝스타였습니다. 그는 팝의 미래를 선도한 에술가였습니다.


그의 명곡 “Kiss,” “Raspberry Beret,” “1999,” “Purple Rain,” “When Doves Cry,”등은 1970년대 ,80년대의 R&B, funk, pop, rock의 경계들을 혼합한 작품들입니다. 그의 기이하고 활기찬 무대공연방식은 그를 스타일의 아이콘으로 만들었고, 노골적인 무대에서의 변화무쌍한성적 이미지와 개인 생활의 내성적 성향은 어우러져 그를 전설적 인물로 승화시켰습니다. 그의 예술적 경계들에 대한 위험한 시도들은 팝문화에서 인종적 정치학의 풍파에서도 버팀목이 되도록 했습니다.

57세인 그는  미네소타주 Minneapolis 외곽에 있는 자신의 집 Paisley Park에서 독감관련으로 사망한 듯 합니다. 사망원인에 대한 조사는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당신 자신에 충실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항상 위험함을 사랑합니다. 그것이 바로 오늘날 팝계에서 사라진 것입니다. 흥분과 신비감이 없습니다. 이제 사람들은 Elvis Presley 또는 Jimi Hendrix의 금지된 공연들을 보러 몰래 집에서 도망 나오지 않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