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는 부를 과시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구입된 브랜드들은 벌여진 돈수준보다 실제 더 중요합니다" HSBC managing director Erwan Rambourgsms 저서 "The Bling Dynasty: Why the Reign of Chinese Luxury Shoppers has only Just Begun."
Rambourg는 스타벅스같은 일상적 사치에서 Graff diamond 같은 극단적 사치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포함한 브랜드 피라미드를 만들었습니다. 바로 luxury power ranking입니다.
누구나 이용가능한 명품 브랜드는 슈퍼리치들에겐 매력이 덜합니다. 중국 부자들 사이에선 Louis Vuitton은 "비서들의 브랜드 brand for secretaries"라고 인식되어 버렸습니다. 베이찡, 상하이 레스토랑 어디에서나 보이는 브랜드가 된거죠. Gucci도 명성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차라리 Chanel 또는 Bottega Veneta가 더 고급으로 여겨집니다.
최고 부자들은 특히 익명의 브랜드에 갈증을 느낍니다. Maison Ullens. "그건 이태리에서 만든 프랑스 브랜드입니다. 중국으로 돌아오니 모두 물어 보더군요."
완전 맞춤 명품 브랜드들(bespoke brands), 즉 스코틀랜드인이나 Cigar광을 위해 준비한 Louis Vuitton trunk, Graff가 한정판으로 내놓은 특별 보석, 이 시장 가능성은 이제 막 시작되었고 무궁무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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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자들아 너희들만의 개성을 완벽하게 표출하기 위해, 차라리 명품을 사서 송곳으로 구멍을 뚫거나, 막 칼질해서 착용하거나 가지고 다녀라. 얼마나 exclusive 하게 보이겠냐. 우리 모두가 다 그렇게 인정해줄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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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bespoke brand trend에 대해
인도의 경우
중국 에르메스
Valentine Day's bespo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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