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6일 목요일

This New Neighborhood Will Grow Its Own Food, Power Itself, And Handle Its Own Waste


암스테르담 교외 지역 마을 ReGen Village에 입주한 100가구중 당신 가족이 한 가구라 상상해보세요.
당신 집 식당 바로 옆방엔 유리로 만들어진 실내 야채 가든이 있습니다.
길거리 한쪽 공동관리 지역에선 계절 과일들과 야채가 자라는 첨단의 수직 농장형 가든이 있습니다.
이 마을은100% 자급마을입니다. 무엇 하나 들여 오고 무엇 하나 나가지 않습니다.
농작물과 가축은 오직 자체 생산 에너지로 키워지고, 모든 폐기물도 마을안에서 자체적으로 소화됩니다.


"공중재배법(aeroponics), 수경재배법(aquaponics), 자급환경농업(permaculture), 식량숲(food forests),
그리고 고효율유기농(high-yield organic farming)"등 모든 첨단 기법들을 모두 이용합니다.
그래서 기존 전통적 농장보다 몇 배 더 많은 작물을 만들어 냅니다. 
예를 들어 수경재배를 하면 물을 90% 덜 써도 야채 생산을 10배 만들어 냅니다. 
야채, 과일, 너트류, 콩류, 생선, 달걀, 치킨, 치즈, 단백질 모든 것이 생산됩니다.
이 마을은 geothermal(지열), solar, solar thermal, wind, and biomass에서 에너지를 구합니다. 
몇대의 전기 자동차는 마을 사람들이 공유하고요.
마을 바이오가스 발전소는 집의 쓰레기들을 에너지로 전환시킵니다. 
마을 물저장소는 빗물, 또는 한번 쓴 물을 수직 야채 경작지역에 물을 대줍니다. 
캘리포니아 부동산업자이자, ReGen Villages CEO James Ehrlich가 덴마크 건축회사 Effekt와 파트너가 되어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사장은 이 마을에 하나만 지으려는 것이 아니고 전세계로 확산시키겠다는 야심을 보여줍니다.
이 완벽한 마을 모델들을 Sweden, Norway, Denmark, Germany에 추진중입니다. 
우선 이 마을들을 북구유럽에서 시작해, 장차 비가 오지 않는 중동 국가들같은 곳에서 실현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진정 에코 마을들중에서 '테슬라(Tesla *전기 자동차)'로 시작하고 있는 겁니다."
... 왜 이런 아름다운 인간적인 시작은 항상 유럽에서 시작할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