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1일 일요일

Here’s How Snapchat Might Be Beating Facebook


Snapchat에선 하루에 100억개의 비디오가 공유됩니다. 그저 금방 사라지는 사진들을 공유했던 SNS로서는 엄청난 성장이죠. 

직년 4월 40억 개, 11월 60억 개, 올 2월 80억 개를 넘어 페이스북을 넘었습니다.

페북도 사람들을 끌어 들이려고 비디오 서비스를 작년 후반 본격화했지만, 스냅챗은 그 비디오들이 가지는 "이야기들(stories)"에 더 투자합니다. 소위 스냅챗을 즐기는 "snapper"들은 10초이하짜리 비디오 장면들을 엮어서 올립니다. 올라간 동영상들도 24시간 올려져 있다 사라집니다. 

스냅챗은 좀 더 진지하게도 접근하기 시작했습니다. 올해 대통령후보경선에 대한 새로운 정치뉴스도 짧게 올려 선보였고, CNN. Buzzfeed등도 짦은 비디오 뉴스들을 올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현재로선 10억명의 페이스북 사용자들을 이길 수는 없겠지만 13세에서 34세 스마트폰이용자 60%이상이 스냅챗을 사용하고 있으며, 십대들 사이에선 한 SNS를 선택하는 도구로서 스냅챗이 넘버원입니다.

10년 후 이들이 자란다면? 자칫하면 Facebook도 Yahoo같은 꼴이 될지도 모를 일이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