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비지니스잡지 Entrepreneur가 Culture IQ와 손잡고 미국 기업의 문화가치의 순위를 메겼다.
직장은 만족스러워야 한다. 우리는 동료의 가치를 인정하고, 동료들은 우리를 신나게 해주어야 한다. 행복한, 효율적인, 생산적인 직장은 우리 삶을 성공하게 만들 것이다.
CultureIQ의 CEO. "최고의 기업문화는 직원의 열정을 일으킬 뿐 아니라, 눈에 띄는 비지니스 결실을 맺는 법이다." CultureIQ는 기업이 자신의 문화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를 만들기도 한다.
우리는 기업문화가 핵심이라고 많이 들었다. 우리는 그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안다. 하지만 왜 이렇게 정착시키기가 힘들까?
이 질문에 대한 작은 답들은 무수하지만, 이것 하나는 분명하다. 기업이 의식적으로 문화를 좋게 하려고 집중하지 않는다면 기업은 실패한다는 점이다. 좋은 문화는 일시에 일어나지 않는다. 혹 우연히 자리를 잡았다면 그것은 일시적이며 지속력이 약하다. 진짜 기업의 강력한 문화는 하나의 인간관계처럼 배양되고 키워지는 것이다.
우리는 우리 자신 기업의 건강한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서 종종 다른 기업들이 어떻게 문화를 키웠는지 알아 볼 필요가 있다. 그들이 무슨 옳은 일을 했고, 어떤 좋은 생각을 어떻게 받아들였는지 우선 연구해야 할 것이다.
우리는 최고의 문화를 예측해주는 지수 10가지를 고려해 그 기업과 그 기업문화의 성공여부를 측정했다. collaboration, innovation, agility, communication, support, wellness, work environment, responsibility, performance, mission alignment이다.
우리는 알고 싶었다. 어느 기업으로부터 배울 가치가 있는가? 그리고 무엇 때문에 그들은 성공했는가이다. 소, 중, 대규모 기업 각각 50곳을 선정했고, 각 부문별로 동점이 있어서 전체 153개 기업이다.
- Small-Sized Companies
(https://www.entrepreneur.com/article/289219) - Medium-Sized Companies
(https://www.entrepreneur.com/article/289223) - Large-Sized Companies
(https://www.entrepreneur.com/article/289225)
...
하지만 이 기업들의 문화적 장점을 하나 하나를 연구하려면 이 잡지를 사야 할 것 같습니다. ㅎ.
댓글 없음:
댓글 쓰기